본문 바로가기
Football/News

세비야 2-4 바르셀로나, 발베르데 인터뷰

by 다스다스 2019. 2. 24.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曰


(역전승을 거두었는데) 우리 모두가 노력한 결과다. 세비야는 계속해서 달렸고 우리는 제어해내지 못하면서 힘든 경기를 했다. 굉장히 어렵고 힘든 경기였다. 세비야의 계획 자체가 좋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의 골대와 가까이 위치하면서 경기를 했고 제대로 무언가를 만들어내지도 못했고 전체적으로 균형도 좋지 않았다. 허나 우리는 게임을 뒤집었고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다.


(바로 두 장의 교체를 사용했는데) 어떻게 생각하든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은 누구나 들었을 것이고 그래서 변화를 가져가기로 한 거다. 후반전이 시작하자마자 두 가지 변수를 세비야에게 안겨준 것이 결과적으로도 옳았다고 생각한다.


(경쟁자들은?) 아직 리가는 경기가 많이 남아있다. 허나 우리는 자신감을 얻었고 승리를 가져왔다. 모든 경기들이 많은 가치가 있고 집중할 필요가 있다. 특히 오늘 세비야 원정은 다른 경쟁자들도 힘들어하는 곳이기도 하다.


(메시?) 레오 혼자서 세 골을 만들어낸 것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가 어디에 있고 볼을 향해 언제 나타나는 지 그리고 어떻게 볼을 얻어내고 마무리하는 지를 봤다. 우리는 결정적인 상황에 자신의 역할을 해주는 세계 최고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세계 최고다. 뭘 하든 올바른 위치에 있는 선수가 바로 메시다.


(솔라리가 마드리드가 덜 쉬고 코파 델 레이 경기에 임하는 일정 상의 불리함에 관해서 언급을 했는데?) 누구나 불만을 얘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비야 역시 수요일날 경기를 하고 오늘 경기 (현지 시간 기준) 를 했다. 이런 것에 관한 얘기를 한다면 더 많은 잡음을 만들어내는 것일 수도 있다. 왜냐면 이건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일어나고 있는 일이니까. 이걸 얘기거리로 만드는 건 이 주제에 관해서 말하는 사람들에게 달린 문제일 거다.


──

'Football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르디 알바 재계약 임박  (0) 2019.02.25
케파에 가려진 베일의 행동  (8) 2019.02.25
D.S는 아스날로 +  (2) 2019.01.29
오랜만에 토디보 얘기  (2) 2019.01.29
라비오는 어떻게 되는 거야?  (0) 2019.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