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News

펩 "추위가 위험한 상황을 만들어냈어"

by 다스다스 2011. 1. 24.

──


http://www.totalbarca.com/2011/news/guardiola-the-cold-made-it-risky/

"이 팀이 지금 현재 기록하고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서 아주 기쁘다."

"추운 날씨였기 때문에 우리의 리듬을 찾는 데 있어서 아주 힘들었어. 그래서 이번 경기에서 우리의 리듬을 찾고 승리를 거둔 점에 대해서 아주 기쁘다. 아주 훌륭한 모습을 보여줬고, 팀에게 축하를 보내고 싶다. 그들은 많은 골 찬스를 만들어내기도 했어."

"난 팬들이 지금 팀의 모습에 기쁜지 안기쁜지 정확하게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내 생각에 그들은 분명 기쁠 거라 생각해. 그리고 팬들은 계속해서 더 많은 걸 원하고 있어. 라싱을 상대로 분명 많은 찬스를 만들어냈지만 추위때문에 그 많은 찬스 중 몇 개의 찬스를 효과적으로 살리지 못했어. 우리가 평소보다 더 안 좋은 모습을 보여줄 때 팬들은 경기장에 찾아와 우리에게 힘을 불어넣어줬었어. 만약에 우리가 그저 적은 골만 넣었다면 그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줬을 거야."

연승의 이유

"끊임없는 노력이다. 두 개의 대회를 동시에 병행하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이야. 하지만 팀은 언제나 새로운 기록을 달성하고 더 높은 곳에 오르기 위해 노력해."

"경기들은 일정도 빠듯하고 경기들 자체도 어렵다. 그리고 이러한 격렬한 경기들에서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유지해내면서 매일매일 리그와 컵 대회에서 승리를 이어간다는 건 아주 어려워. 그렇기 때문에 우리 선수들이 보여준 모습들은 아주 경이적이다."

라싱 전

"라싱 전은 위험한 점이 존재하는 경기였어. 그리고 굉장히 추운 날이였지."

코파 델 레이 4강 알메리아 전 1차전

"산 마메스와 빌라마린에서 어려운 경기들을 겪은 후에 맞이하게 되는 알메리아와의 경기야. 우리는 팬들이 경기장에 찾아와 힘을 불어넣어줬으면 한다. 왜냐면 우린 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 노력할 거니깐."

무링요의 발언에 대해 (역주 - 무링요는 바르셀로나가 승점차를 더 벌리게 된다면 (5점차 이상) 리그 우승 경쟁은 끝난 거고 바르셀로나가 우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무링요의 생각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아. 만약에 우리가 더 승점차를 벌린다 하더라도 리그 경쟁은 끝나지 않을 거야."

"가장 큰 라이벌인 마드리드와의 경쟁은 시즌이 끝날 떄까지 어떤 것도 결정나지 않을 거야. 무링요는 매우 좋은 감독이며 게다가 매우 영리한 사람이야 그리고 많은 동기부여가 되어있기도 하지. 게다가 이번 시즌 마드리드는 매우 강한 팀이다. 그리고 매년 강한 팀이였지. 그들은 마요르카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계속해서 4점차로 쫒아올 거라 생각해."

"내가 선수였을 때와 그리고 감독으로 있던 지금이나 마드리드는 항상 강한 팀이였어. 누가 회장이든, 누가 감독이든 상관없이 마드리드는 항상 강한 팀이였어. 매 시즌 아주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였지. 지난 시즌 그들은 승점 96점을 기록하며 시즌을 마무리 지었었어. 그들은 아마 이번 시즌 96점 이상의 승점을 기록하며 시즌을 마무리할 거라 생각해."

"5점, 6점 또는 7점 앞서있다 하더라도 지금 상황에선 아무런 의미도 없다. 리그 우승을 어떤 팀이 할 지는 리그가 얼마 안남은 시점이 되서야 윤곽이 드러날 거야."

바르셀로나가 모든 경기에서 높은 볼 점유율을 기록하는 것에 대해서

"만약에 우리가 이러한 스타일로 경기를 풀어나가지 않는다면 우린 더 많이 뛰어야할 것이고, 그리고 지금보다 더 빨리 지칠 거야."

보얀

"그는 4년째 A팀에서 뛰고 있어. 그리고 여전히 우리는 그의 상태가 좋으면 항상 경기에 내보내고 있다. 이 위치에서 성공을 거둔다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야. 그리고 확신하는데 보얀은 반드시 성공할 거다. 왜냐면 그는 매우 강하니까. 그는 지금까지 우리에게 많은 걸 안겨줬고 앞으로 더 많은 걸 안겨줄 수 있는 선수가 될 거라고 확신해. 그는 재능이 있는 선수야. 그가 이번 경기에서 보여준 모습을 포함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