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News

바르셀로나 1-1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선수들 인터뷰

by 다스다스 2011. 5. 5.
──


http://fcbarcelona.cat/web/english/noticies/futbol/temporada10-11/05/03/n110504117246.html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曰

"아직 아무 것도 달성해낸 게 없다는 걸 생각해야한다. 하지만 결승전에 도달하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는 모두가 다 알 거라 생각해. 우린 정정당당한 결승 진출팀이다. 마드리드 또한 훌륭한 시즌을 보냈고 그들 역시 결승전에 진출할 자격이 있는 팀이었어."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가 많은 것들을 걸고, 또 그것들을 위해 뛰는 건 지극히 평범한 일이야. 심판 얘기를 꺼낼 필요는 없다.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생각이 있고, 그걸 말할 수 있다. 내 생각에는 바르셀로나가 180분동안 마드리드보다 더 나은 팀이라는 걸 보여줬다고 생각해. 이제는 리그 우승을 최선을 다해야 해. 팬들 또한 팀과 함께 있어줬다. 그리고 아비달이 아주 중요한 경기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는 점이 매우 기뻐."



페드로 로드리게스 曰

"어려운 경기가 될 거라는 걸 알았지만, 최선을 다한 덕분에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어. 안드레스가 내게 훌륭한 패스를 해줬다. 모든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하고 싶어."

"우리가 승리를 거둬 우승을 차지했으면 한다. 하지만 맨체스터 또한 훌륭한 팀이지. 지금 기분은 아주 행복해. 결승전에 오르는 건 언제나 힘든 일이거든. 팀은 아주 잘했다. 힘든 경기였어. 하지만 끝내 우린 보상을 받았고, 우리가 결승전에 가게됐지. 이번 경기는 팽팽한 경기였어. 그렇기 때문에 더 어려웠지. 이제 우린 에스파뇰에 관해서 생각해야돼. 마드리드를 상대로 좋은 결과를 얻어낸다는 게 어려운 거라는 건 이미 알고 있었던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우린 아주 행복해. 오늘 느낌 또한 아주 좋아. 아무런 고통도 없거든."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曰

"우린 아주 큰 일을 해냈어. 끝내 결승전에 오르게 됐지. 하지만 우린 우승을 차지한 게 아니라 결승전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샤비 에르난데스 曰

"정말 특별한 순간이야. 우리 생각에는 이것이 축구의 정의라고 생각해. 우린 웸블리로 다시 한 번 가게 됐어. 관중들 또한 굉장했다. 그리고 아비달이 교체로 들어오는 순간에 난 소름이 돋았어."

"마드리드가 그들이 한 짓을 정당화하려고 하는 건 부끄러운 일이야. 승리를 거머쥘 자격이 있었던 팀은 바로 바르셀로나였다. 맨체스터는 훌륭한 팀이고, 축구를 하는 팀이다. 그리고 아마도 우리에게 있어서 맨체스터가 아주 좋은 상대가 될 거라고 봐."



다니엘 알베스 曰

"완벽한 밤이야. 끝내 우린 결승전 진출을 해냈어. 내 생각에는 이렇게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가 연속으로 만나 경기를 펼칠 일이 더 이상은 없을 거 같아."

"축구에서 이러한 일이 일어난다는 게 참으로 부끄러워. 바르셀로나가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패배를 했을 때, 우린 마드리드에게 축하를 해줬다. 그렇지만 오늘 마드리드는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지. 이러한 게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의 차이를 보여주는 거야. 우린 클럽 그 이상의 클럽이다."

"축구에서 최고의 팀은 언제나 보답을 받는다. 마드리드는 그들만의 각본이 있었을 거다. 하지만 우린 그러한 각본에 엮일 생각도 없었고, 엮이지도 않았지. 지난 로마에서 열렸던 결승전에서는 뛰지 못했었다. 하지만 신이 내게 웸블리에서 뛸 수 있는 즐거움을 주셨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