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News

레알 마드리드 0-2 바르셀로나, 이모저모

by 다스다스 2011. 4. 29.
──


http://fcbarcelona.cat/web/english/noticies/futbol/temporada10-11/04/28/n110428117139.html

펩 과르디올라는 바르셀로나 감독 역사상 처음으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08-09 리그 2-6 승, 09-10 리그 0-2 그리고 10-11 챔피언스 리그 0-2) 에서 3승을 기록한 감독이 됐습니다.

► 펩 과르디올라는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은 이후 베르나베우 원정 경기를 총 네 번 펼쳤는데 그 네 경기에서 3승 1무를 기록했습니다. 네 경기동안 과르디올라의 바르셀로나는 11골을 득점하고, 단 3실점만을 했다고.

► 바르셀로나는 2008년 5월 7일 베르나베우에서 있었던 엘 클라시코 경기에서 패배한 이후 베르나베우에서 단 한 번도 패배를 하지 않았습니다. 무려 1086일동안 패배가 없는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기록은 여기서 그치는 게 아니라 다음 시즌에 마드리드를 베르나베우에서 다시 만나기 전까지 계속해서 연장 되어갈 거라고.

► 이번 경기 또한 바르셀로나의 독주회였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마드리드보다 세 배 가량 더 많은 패스를 기록했다고.

► 제라드 피케는 이번 경기에서 가장 많이 볼을 되찾아온 선수였다고. 16번이나 되찾아왔다고 하네요. 그리고 피케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은 그 어떤 선수도 10번을 넘기지 못했다고.

► 바르셀로나의 영웅인 메시는 이번 경기에서 바르셀로나 선수 중 가장 많이 슈팅 시도를 한 선수였다고. 메시보다 많은 슈팅 시도를 한 선수는 마드리드의 호날두였다고 하네요. 호날두는 7번이나 슈팅 시도를 했다고.

► 빅토르 발데스와 카를레스 푸욜은 그들이 뛰었던 지난 여섯 번의 클라시코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하지 않았다고.

► 발데스는 엘 클라시코에서 7연속 무패를 기록한 최초의 골키퍼가 됐습니다.

► 세르히 호베르투는 교체 출전하면서 챔피언스 리그 데뷔전을 가졌습니다. (그가 마지막으로 뛰었던 퍼스트 팀 경기는 세우타와의 코파 델 레이 경기, 그 당시 경기에선 25분 가량을 뛰었다고.) 그는 비야와 교체됐는데, 교체로 들어와 베르나베우 구장에서 3분을 뛰었습니다. 그리고 세르히는 아직 라 리가 경기는 뛰어본 적이 없다고.

► 마드리드는 챔피언스 리그 홈 경기에서 스페인 클럽에게 처음으로 패배를 기록하게 됐다고.

► 핀투, 세르히오 라모스 그리고 페페는 2차전에 결장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 퇴장을 당한 무링요는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보게 될 거라고 하네요.

► 2차전을 남겨둔 현 시점에 카드 트러블에 걸린 바르셀로나 선수들을 단 한 명도 없다고 하네요.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웸블리에서 뛰지 못하는 경우는 오로지 퇴장뿐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