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etc

공지 하나만 할게요.

by 다스다스 2019. 10. 15.


축구 외적인 얘기들 쓰기 싫은데 방문자 수가 늘어서 그런 건지 아니면 몇몇 분들만 의도적으로 그러는 건지 분간은 잘 안 가는데 선 좀 긋고 갈게요. 한 번은 말씀드려야할 것 같단 생각도 들구요.




원하는 대답을 들을려고 의도적으로 같은 질문을 던진다거나 댓글을 남긴다거나 하시는 분들 이제부터 그냥 바로 차단하겠습니다. 이젠 한두분이 그러는 게 아니라서 못 참겠네요. 진짜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그런 분들 때문에 요즘 블로그 하기가 싫어요. 핸드폰에 티스토리 깔아놓고 어플 알림까지 설정해놓은 지 몇 달은 된 것 같은데 저번 시즌 후반기부터 방문자 수가 서서히 늘고 이런저런 질문들에 답변하고 그럴 땐 정말 재밌었거든요? 시간 될 때 어떤 글을 써야할까 고민도 하고 어렸을 때부터 메모장에 적어둔 것들 다시 한 번 쫙 보면서 옛날에 해둔 생각들도 끄집어내고 여러 주제들을 가지고 글을 쓰려고 노력 많이 했어요. 근데 지금은 몇몇 댓글만 보면 짜증납니다. 이거 어디서 본 질문인데? 저번에 답변했던 것 같은데. 설마 같은 사람일까? 아니겠지 하다가 컴퓨터 키고 확인해보면 같은 사람이에요.




결국 성의 있게 관련 글쓰고 답변 달아줘봤자 원하는 답이 안 나오면 또 똑같은 질문하고 있습니다. 무슨 의도로 그러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그걸 매번 다 가려내서 답변을 달 수도 없는 노릇이라 솔직히 방법이 없어요. 모바일은 아이피도 안 보이거든요. 그렇다고 모든 분들에게 아예 일체 답변을 안 달아드리는 건 제가 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없어지는 거라고 생각해서 그럴 수 없구요. 그리고 아직은 글을 쓰기 싫다거나 그런 게 아니라서. 순전히 이런 이유들 때문에 짜증나고 하기 싫은 게 다입니다.



예시 보여드릴까요? 한 달 전에 똑같은 질문 했는데 그 당시에도 어제 달아드린 답변과 큰 차이 없이 달아드렸는데 같은 분이 똑같은 질문을 또 했습니다. 한 달 텀을 두고요. 기억에 남아있어서 알아차린 거지. 아니었음 전 다음에 또 저 질문을 받겠죠. 아마도 같은 분한테. 글로 같은 얘기들을 다르게 풀어서 얘기하거나 이전 링크 달아드리고 답글로도 달아드리면 뭐합니까. 보지도 않고 다음에 또 저러는데.


(이런 식으로. 이 분 말고도 다른 주제들로 이러시는 분들 몇 분 더 있어요.)


다른 분들을 통해서 어떤 얘기들을 퍼오시는 분도 계시는데 블로그에서 웬만하면 다 다뤘던 주제들이고 이미 한참 전에 많은 방문자 분들과 얘기했던 부분들인데 그거 다 가져와놓고 왜 가져왔는 지 피드백도 없이 다른 글에 또 다른 소리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쓴 글도 아닐텐데. 제가 그런 분들한테까지 성의있게 답변 달아드리고 예의를 갖춰야할 이유는 전혀 없다고 생각하구요.




다중이짓도 제발 좀 하지 마세요. 여긴 커뮤니티도 아니고 편 가르는 곳도 아니니까요. 저랑 같은 취미를 공유하시는 분들이나 헤비하게 축구를 보시는 분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그 안에서 제 글들이 선순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는 공간일 뿐입니다.



댓글이 요즘 하도 많아서 좀 찾아봐야되는데 아무리 못해도 네다섯분은 되시는 것 같은데 근래엔 이 두 분이 좀 심하네요. 한 글에 닉네임 바꿔가면서 대체 몇 명인 척을 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다 동일 아이피로 남기는 거 보여요. 자기가 남겨놓은 댓글에 자기가 동조하고, 쉴드치고 대체 여기서 왜 그러고 계시는 겁니까.




해당 되시는 분들 (본인들이 다 아실 겁니다.) 이 글 이후로 한 번 더 그러는 거 보이면 바로 차단할 겁니다. 왜 그냥 멀쩡히 글쓰고 혼자 노는 블로그에 와서 훼방을 놓고 이상한 짓들을 하십니까. 이유를 모르겠네 진짜로.

──

'Football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소리 130  (14) 2019.12.14
하나같이 다 못함...  (33) 2019.11.13
뻘글  (34) 2019.09.30
전 그냥 그래요.  (26) 2019.09.23
제가 마음에 안 들면  (22) 2019.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