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News

레알 마드리드 1-1 바르셀로나, 양 팀 선수들 인터뷰

by 다스다스 2011. 4. 18.
──


http://fcbarcelona.cat/web/english/noticies/futbol/temporada10-11/04/16/n110417116950.html

샤비 에르난데스 曰

"마드리드의 사기가 올라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가 더 나은 팀이고, 우린 우리의 스타일에 충실했고, 비록 승점 3점을 얻어가진 못했지만, 어쨌든 이번 경기에서 우리가 마드리드보다 더 많은 걸 가져갔다고 생각해. 경기를 컨트롤했고, 인내심을 가지고 플레이를 했다. 그리고 수비도 잘했지.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리는 결국 우릴 피해갔다."

"마드리드는 우리가 경기를 컨트롤할 수 있게끔 경기 내내 주도권을 내줬어. 이러한 경기는 예상하지 못했다. 우린 마드리드가 좀 더 라인을 높히고, 공격적으로 강하게 압박을 들어올 거라 에상했었어."

"작은 발걸음을 떼낸 거라 생각한다. 아직 리그는 끝나지 않았어. 심판이나 피치 상태에 관해선 딱히 어떤 얘기를 하고 싶지 않다. 베르나베우는 구장은 그들이 관리하는 구장이야."

"우린 경기를 지배하기 위해 노력할 생각이야. 그리고 우리의 개성을 보여줄 거고, 무엇보다 승리를 따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거다."



다니엘 알베스 曰

"심판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아. 왜냐하면 난 볼을 확실하게 끊어내기 위해 한 거였다. 그리고 난 마드리드 선수를 터치하지 않았어. 또한 마르셀로도 내게 넘어진 거라고 말했었어. 그렇다고 심판을 비난하거나 해선 안되겠지.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은 거라 생각해. 심판은 그들의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마드리드가 우릴 이기지 못했다는 건 긍정적이야. 우린 이러한 걸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한다. 왜냐하면 아주아주아주 중요한 경기가 수요일에 있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 또한 우린 계속해서 승리를 거둬 승점을 챙기고, 리그가 끝날 때까지 우리의 리드를 지켜내기 위해 노력해야돼."

"우린 컵 대회 우승을 아주 바라고 있어. 동기 부여가 잘 되있다. 특히 이번 경기 이후에 치뤄지니 더 이기고 싶다. 우린 더 많은 걸 받은 자격이 있어. 축구는 언제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그 새로운 기회는 수요일날 우리에게 주어지지." 

"우린 여전히 1위에 위치해있다. 게다가 마드리드와 경기를 치루면서 이제 남은 리그 경기 수는 더 적어졌어. 이건 완전 긍정적이야. 모든 팀들은 자신들의 장점을 살려서 플레이를 하곤 해. 그리고 마드리드는 끝내 보상을 받았지. 하지만 난 그들이 그러한 보상을 받을만 했다고 생각하지 않아."



페드로 로드리게스 曰

"우린 정말 잘했어. 무승부는 좋은 결과다. 왜냐면 우린 여전히 8점차 리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야. 컵 대회 결승전에서 마드리드가 어떤 식으로 플레이할지 잘 모르겠다. 확실하게 아는 건 아주 어려운 경기가 될 거고, 정말 힘든 경기가 될 거라는 거지. 하지만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거야."

"결승전은 완전히 다를 거다. 오늘 일어났었던 일은 코파 델 레이 결승에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못할 거야."



세이두 케이타 曰

"골 이후에 우린 볼을 가지고 좀 더 움직였지. 그리고 정말 잘했다. 심판에 관해선 어떤 얘기도 하고 싶지 않아. 심판을 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


http://www.realmadrid.com/cs/Satellite/en/1330053271119/noticia/Noticia/Casillas:__The_team_stood_its_ground_.htm

이케르 카시야스 曰

"패널티 킥을 허용하고, 한 명이 퇴장 당해 10명이 된 상태로 홈 구장에서 싸운다는 건 정말로 복잡하고도 어려운 일이야. 우린 할 수 있는한 최대한 노력했고, 결국 패널티 킥을 얻어냈다. 우린 난제를 만난 상태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냈다. 10명으로 득점에 성공했고, 관중들은 우리의 편이었어."

"명백하게 우리가 리그 우승 타이틀을 거머쥔다는 건 어려운 일이다. 우리의 목표는 오늘 승리를 거둬 바르셀로나와의 차이를 줄이는 게 목표였어. 그렇지만 결국 무승부를 거뒀지. 하지만 승리를 거두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어. 후반전의 대부분을 10명으로 뛰었기 때문이지. 어쩄든 우린 리그가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싸워나갈 거다."



http://www.realmadrid.com/cs/Satellite/en/1330053272700/noticia/Noticia/Ramos:__I_d_like_to_highlight_the_unity_of_the_team_and_the_Bernabeu_crowd_.htm

세르히오 라모스 曰

"승리를 거둔다는 건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다. 그들은 알비올이 퇴장 당한 이후에 그 전보다 좀 더 경기를 지배했어. 사실이지. 승점 1점을 얻었다는 게 우릴 완벽하게 만족시키진 않아. 특히나 라 리가에서의 우리 상황을 보면 어쩔 수 없지. 우린 승리를 하는데 있어서 약간의 운이 부족했다."

"우리의 의무는 어떤 팀이 우승했다고 공식적으로 확정이 날 때까지 계속해서 리그 타이틀을 위해 싸워나가는 거야. 계속해서 바르셀로나에게 압박을 가해야 하지. 우린 큰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고, 모든 선수들이 능력이 있는 선수들이다. 모든 선수들이 자신들에게 주어진 찬스에 반응할 준비가 되어있어. 우린 후반전에 10명으로 플레이를 했고, 알베스는 우리에게 패널티를 내주기도 했지. 이러한 일들은 축구에서 계속해서 일어나는 일들이야."

"내가 가장 기쁘게 생각하는 건 오늘 우리가 팀으로서 하나임을 보여줬다는 것과 베르나베우의 관중들이다. 팬들이 행복함을 느꼈다면 그건 분명히 그들이 본 팀의 모습때문일 거야. 선수들의 태도는 좋았고, 그들은 최고의 모습을 보여줬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