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Writing

오랜만에 설문 조사 겸 잡담

by 다스다스 2022. 6. 7.





1. 블로그를 진짜로 제 관점을 토대로 삼아서 시작한 지는 한 5-6년 된 것 같은데 (그 전에는 제 일기장 겸 번역 블로그였으니) 초창기에 방문자 분들이 적을 때는 그냥 하고 싶은 말들 위주로 했고 필터링 없이 써버릇해서 싸가지가 없었던 편이었습니다. 사실 검색어로 다 걸려서 옛날 글 보시는 분들도 많아서 수정을 해야하는데 거기까진 여력이 없어서 못하고 있어요.




아무튼 그 후에 몇몇 분들이 여기저기 퍼가시면서 좀 유명해지기도 하고 그러면서 네이버 카페 사건도 겪고 테러도 여러 차례 당하기도 하고 유입 경로 등을 보기도 하면서 제 스스로 어떤 점들을 고쳐나가야 방문자 분들의 니즈에 맞출 수 있을까 그런 부분들을 고민했었는데 내린 결론은 쉽게 쓰자였어요.




지나치게 헤비하게 들어가거나 제가 표현이 서툴러서 그냥 퉁쳐서 써버리면 보통 질문이 다 거기로 쏠리는 것도 있었고... 애초에 글을 잘 쓰는 편도 아니구요. 거기다 제 관점이 너무 강하게 들어가다보니 사실 좋은 글이라고 보기도 힘들다고 느끼기도 했습니다.




컴퓨터가 고장난 걸 핑계로 삼아서 글의 방향성? 을 알게 모르게 바꿨는데 현 시점에서 방문자 분들께 여쭙고자 합니다.




a. 현재처럼 제 생각을 기반으로 해서 쉽게 풀어써주는 게 낫다.



b. 조금 더 경기를 집요하게 들어가는 게 낫다.




크게 요 정도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b 로 가면 시간이 없으면 글은 줄어들거나 a 로 다시 방향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만 방문자 분들의 현재 니즈가 어떤 쪽인지 알고 싶은 것도 있기에 부담없이 고견들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조금이라도 수익을 보시는 게 좋지 않냐고 정성 메일을 주신 분이 계셨는데 광고는 카카오로 연결해서도 할 수 있고 에드센스도 가능한데 앞으로도 안할 예정입니다. 저도 다른 블로그들이나 웹사이트를 이용하지만 광고 달려있음 뒤지게 불편하더군요. 제 블로그가 그 정도 불편함을 감수할만한 블로그라곤 생각 안 합니다.




3. 그리고 저번에도 그렇고 유튜브 협업을 제안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거두절미하고 안 합니다. 실제로 축구계 경험은 충분히 해봤고 더 이상 미련이 없기에 위와 마찬가지로 이걸로 수익을 얻을 생각은 없습니다. 저보다 뛰어나신 분들이 많다고 느끼기에 그런 분들한테 제안하시는 게 맞다고 봅니다. 게다가 따로 공부하고 있는 게 있어서 제가 시간을 정기적으로 낼 수가 없습니다.




4. 글이 쓸데없이 길어졌는데 주된 건 설문조사니까 댓글로도 고견들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Football > Wri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냥  (3) 2022.06.08
야 왜 그래  (13) 2022.06.07
그냥  (11) 2022.06.07
루쵸는  (9) 2022.06.06
그냥  (20) 2022.06.01